저장할 수 있으며 자기가 하고싶은 만큼 게임을 저장해 놓고 다음에 와서 다시 그 게임을 즐길수가 있다. 이런 메모리카드를 통해 플스게임을 저장하고 다시 플레이하는 것은 온라인 게임이나 롤플레잉 게임을 좋아하는 PC게임 유저들을 플스게임으로 끌어올 수 있는 좋은 유인요인인 것이다.
플레이스테이션2(이하 PS2라 약칭)가 한국에 2년 늦게 출시된 이유도 이러한 상황으로 인한 것으로 SONY 측에서 처음에는 한국 진출계획을 무산시켰기 때문임.
법적규제 : 공연윤리위원회의 발족과 일본산 게임소프트웨어의 불법화(일본문화 3차 개방 후에도 아직 일본어로 된 음성, 문자로 된 게임, 음
메뉴구성입니다. 작은 매점형식으로 운영하게 될 이부분의 메뉴를 구성해보았습니다. 컵라면,과자,음료,그리고 냉동식품 등의 간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보통의 pc방과 비슷한 메뉴로 구성하였습니다. 음료에는 탄산,이온,강장음료,우유,커피류 등으로 다양하게 배치할 것입니다. 라면은 대중적으
1. 마케팅 성공사례 - Sony Playstation 2
1. 주제 선정 배경
세계에는 엄청난 수의 제조업체와 그 제조업체에서 생산되는 셀 수조차 없는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. 그중에서도 단일 제품군 중에서 100만대 판매라는 수치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성과이다. 이러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
1. 마케팅 성공사례 - Sony Playstation 2
1. 주제 선정 배경
세계에는 엄청난 수의 제조업체와 그 제조업체에서 생산되는 셀 수조차 없는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. 그중에서도 단일 제품군 중에서 100만대 판매라는 수치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성과이다. 이러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
마케팅 능력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X-Box가 훨씬 우월한 위치에 있었기 때문이다. PS 2가 가진 장점은 시장 선도자라는 것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서드 파티(3rd party)가 풍부하다는 정도였다. 하지만 그 누구도 의심치 않았던 X-Box의 승리는 3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. 물론 2000만대가
1. summary
There was a dramatical rise about 200% in the video game market since the 90's. But the video game market ran into a crisis because of the appearance of on-line game such as starcraft. The crisis of playstation2 comes into a new aspect since there appeared about 25000 PC rooms and lots of competitors like X-BOX from MS and GameCube from Nintendo. But we can still count on the restor
Executive Summary
94년 12월 3일, 이제껏 누구도 밟아 보지 못한 미지의 영역이 소니의 한 엔지니어의 손에 의해 열리기 시작했다. 이후 시판 2년 만에 1천만대를 돌파, 일본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 90개국에서 수 억명의 사람들이 플레이스테이션을 즐기게 되었고 드디어 2000년 플레이스테이션2의 출
Ⅰ. SCEK와 플레이스테이션2
SCEK(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)는 소니그룹이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2001년 12월에 설립하였으며 한국 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과 플레이스테이션2의 공급 및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고 있다. 국내의 역량 있는 많은 개발업체와 더불어 플레이스테이션과 플레이스테이션2 포맷을
스테이션의 유행이 크게 일면서, 플레이스테이션을 위한 게임방들이 생겨나고 닌텐도는 잠시 잊혀지는 듯 했다. 그렇게 우리는 은연중에 닌텐도의 실패과정을 밀접한 소비자로서 지켜봐왔다. 그리고 닌텐도는 한동안 기억 속에 어릴 적의 향수로만 남아있었다.
그렇게 향수로만 남을 줄 알았던 닌텐